총영사관, 민원실 전화연결 폭주에 따른 협조요청

총영사관

각 업무별 이메일 발송 요망

주 애틀랜타 총영사관(총영사 박윤주)은 최근 민원실 전화 문의 수요가 급증하여 응대가 원활치 않은 상황이라고 영사관 웹사이트에 5일 공지했다.

영사관 측은 전화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해결책으로 각 업무별 이메일로 문의하면 최대한 신속히 답변을 진행할 것”이라며 “이메일 문의시에는 민원인 성명, 전화번호, 거주 지역을 모두 기록해야 한다”고 전했다.

문의 이메일 주소는 ◁여권(링크)=atl01@mofa.go.kr ◁비자(링크)=atl02@mofa.go.kr ◁국적(링크), 가족관계 등록(링크), 해외 이주 신고=atl03@mofa.go.kr ◁공증 영사 확인(링크), 재외 국민 등록, 공동 인증서, 병역(링크)= atl04@mofa.go.kr ◁한국 운전 면허증 갱신 재발급, 운전 면허 공증 레터=atl05@mofa.go.kr 등이다.

한편 주애틀랜타 총영사관은 민원실 이용을 위해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고있다. 온라인 사전 예약은 포털사이트에 ‘영사민원 24’ (https://consul.mofa.go.kr/)를 검색하여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비회원 로그인)진행 가능하며 재외공관은 주애틀랜타총영사관을 선택한 후 공관방문 시 접수하고자 하는 민원을 최대 5개까지 선택가능하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