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 ‘2022 스텝-업’개최

오는 23일-26일 메리엇 엣지워터 NYC 에어리어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박병규)가 오는 23일부터26일까지2022스텝-업(Science and Technology Entrepreneurship Partners’ Upscale Program)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3번째 열리는 행사는 ‘미래 의학산업의 변화를 이끄는 두 주축, ‘세포 및 유전자 치료와 디지털 시대 헬스케어’라는 주제로 뉴저지 엣지워터에 위치한 메리엇 엣지워터 NYC 에어리어에서 열린다.

KSEA박병규 회장은 “한인 과학 기술 분야 창업자가 늘어나고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인력들의 미국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그들의 경험 및 노하우 공유, 자료 및 정보제공, 그리고 네트워크 기회의 조직적 확대를 위한 초석으로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기조 연설을 맡은 SK 바이오투자센터 이동훈(사진) 센터장은 ‘오픈 이노베이션과 글로벌 컨버전스 시대에 테크 벤처를 시작하는 방법’을 주제로 헬스케어 분야에 스타트업 기업들의 현재와 향후 역할 및 위상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창업가 및 개발자, 중소벤쳐 기업인, 교수 및 연구원,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투자자 등 과학기술 분야 창업 및 디지털 헬스케어에 관심 있는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로, 한국과 미국 등 각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KSEA는 이번 STEP-UP 행사와 연계해 오는 8월17일-20일 워싱턴 DC 인근에서 개최되는 ‘2022 한미 과학 기술 학술 대회(UKC 2022)’에서 스타트업 발표 세션과 창업 경진 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미팅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며 등록은 웹사이트(링크)를 통해 오는21일까지 하면된다.

한편 이동훈 센터장은 오하이오주립대학교에서 MBA, 서울대학교에서 BBA를 취득했으며 SK바이오팜 이사회 의장, SK팜테코 이사, 동아에스티 글로벌사업본부장,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SK그룹 투자지주회사인 SK주식회사 바이오투자센터장을 맡고 있다.

문의: stepup@ksea.org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