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투표 17일, 중간선거 11월 8일
11월 8일(화) 조지아 주 중간선거에 전국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투표 참여를 위한 유권자 등록이 오늘(11일)마감된다.
등록을 마친 유권자들은 사전 투표 17일, 부재자 투표 신청 28일 오후 5시 마감, 중간선거 11월 8일에 지정된 투표소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온라인 유권자 등록 시스템(링크)을 사용하려면 GA DDS(Department of Driver Services)에서 발급한 유효한 운전 면허증 또는 신분증이 있어야 하며 서명이 DDS에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이 시스템에서 조지아주 유권자 등록 또는 현재 등록 기록의 이름 및 주소를 변경할 수 있다.
유권자 등록 상태 확인, 등록 신청서를 다운로드, 샘플 투표용지, 투표 장소 확인 등은 MVP.SOS.GA.gov를 통해하고 더 자세한 내용은 GwinnettElections.com를 방문하면된다.
조지아주 중간선거 4선에 도전하는 샘박 주하원의원(제107지구, 민주)와 홍수정 주하원 후보 (제103지구, 공화), 유진철 연방하원 후보(제6지구 공화) 등 한인 후보자 3명이 출사표를 던졌다.
한편 조지아 주지사 선거에는 공화당 브라이언 켐프 현 주지사와 민주당 스테이시 에이브럼스 후보가 격전을 펼칠예정이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