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제1회 대국민 공공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오는 10월31일 마감 공모전 홈페이지 온라인 제출

외교부(장관 박민)는 우리의 정책, 지식, 문화 등을 통해 외국 국민의 이해와 신뢰를 증진시키는 공공외교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우리 국민들의 공공외교 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달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제1회 대국민 공공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공공외교를 통해 해외에 대한민국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증진시킨 경험’ Δ문화교류 및 예술 공연 행사 Δ스포츠 국제 교류 Δ국제 교육 및 학생 교류 Δ민간기업의 CSR 활동 Δ글로벌 미디어를 통한 홍보 Δ외국인 유치와 관광홍보 등 다양하다.

참가 자격은 연령 및 거주 국가 제한 없이 재외동포를 포함한 우리 국민 모두에게 열려있으며 개인부문 단체부문으로 나뉜다.

수상자는 12월 개최 예정인 시상식에서 외교부 장관 명의의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받게 되며 시상식 참여를 위한 왕복 항공권 및 숙박(2박)을 제공한다.

최종 수상작은 공공외교 우수사례 사례집 및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외교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계정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주최측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리 국민들의 공공외교 참여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www.00diplomacy.com)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문의는 82-2-336-5854로 하면 된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