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 애틀랜타, 인간지능과 인공지능의 만남

Let’s Talk About ARTIFICIAL INTELLIGENCE

5월6일 오후 2시-5시 Atlanta Tech Park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애틀랜타 지회(회장 박남권 )가 주최하고 월드옥타 차세대(대표 김형기)가 주관하는 네트워킹 행사가 ‘인공 지능에 대해 이야기합시다(Let’s Talk About ARTIFICIAL INTELLIGENCE) ’를 주제로 열린다.

김형기 대표는 “최근 기술 발전으로 더욱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에 대한 한인 동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를 반영해 OKTA 애틀랜타 차세대에서는 인공지능에 대한 토론과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효율성을 높인 사례를 가진 분들이나, 인공 지능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을 가진 분들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라며 “각자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며, 실제로 사용되는 예시와 함께 미래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논의하고 공유하게 될 것” 이 라고 덧붙였다.

인공지능은 우리 삶의 많은 부분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인공지능의 활용은 또 다른  고민들을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알고리즘 결정에서의 편견과 차별,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 등이 그것입니다. 인공지능 은 최근 몇 년간 기술 발전의 중심에 있었다. 그리고 이에 따라, 인공지능에 대한 궁금증 역시 많아졌다. 특히, 최근 대화형 인공지능인 챗 GPT(Chat GPT)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OKTA 차세대 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미팅에는 개인 컴퓨터를 지참해야하며 참가비는 무료이고 아래 QR 코드를 통해서 등록할 수 있다.

애틀란타 옥타는 세계한인무역 협회 (OKTA)의 세계 140여개 도시에서 활동하는 지회중 하나로, 북미에서 통합 창업무역 스쿨을 2005년 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또한 애틀란타 옥타 차세대 (NextGen)은 옥타내 만 40세 미만의 한인경제인 커뮤니티로써 조지아, 알라마바, 테네시 등의 한인동포 사업가, 전문가, 경제인들을 연결하는 네트워킹과 자기계발 교육을 하고 있다.

특히 2015년  첫 시행 된 ‘KickStart Atlanta’는 “Dream Big, Play Globally” 라는 큰 표어 아래 한인 경재인들의 인적과 지적 자원 향상에 도움을 주기위해 경제, 창업, peer to peer learning 등 다양한 주제와 방식으로 소통해오고 있다.

장소 : Atlanta Tech Park(107 Technology Pkwy, Peachtree Corners, GA 30092)

문의: 404-496-8889

윤수영 대표기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