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번 대학교’ Carnegie “Research 1“에 선정

물류 3위, 산업디자인 5위, 인테리어디자인 9위 등 우수한 전공 제공

사진출처:Auburn University Facebook

80% 학생들 인턴십 기회로 취업 성공

앨라배마 주 어번에 위치한 어번 대학교 (Auburn University)는 앨라배마 주 최고 주립대학교로 농업대학, 건축 및 디자인 대학, 경영 대학, 교육대학, 공대, 임업 및 야생물 과학 대학, 인문대학, 간호대, 약대, 자연과학 및 수학 대학, 수의대, 아너스 칼리지에서 150개 이상의 학부학위과정과 22개의 석사학위과정을 제공하고있다.

우주항공, 농학, 공학, 건축, 교육학의 순위가 높으며 공학 및 비즈니스 전공 계열로는 미국 내 50-60위권을 항상 유지하고 있다. 연방정부의 지원 및 기업의 투자가 많고, 최고 수준의 연구대학에 부여되는 Carnegie “Research 1“에 선정되었다.

어번 대학교의 역사를 살펴보면 동 앨라배마 남자대학교( East Alabama Male College)로 1856년에 설립된 대학으로 Auburn이라는 도시가 건설된 지 20년 후에 어번 대학이 세워졌다. 1872년에 남부 지방에서 최초의 토지 공여 대학이 되었고, 농업기술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1899년에는 대학 이름이 다시 바뀌었고, 앨라배마 기술기관이 되었다. 현재의 이름은 1960년에 캠퍼스 위치를 유지하면서 변경되었고, 다양한 아카데믹 프로그램과 주요 대학의 방대한 커리큘럼을 가지게 되었다.

어번은 인구 6만의 중소도시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며, 살기 좋은 도시로 늘 10위 안에 들고 있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를 비롯하여 도요타, 혼다, 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들이 어번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대학교와 기업 간의 산학 협력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이는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NASA에 많은 엔지니어 및 과학자를 배출한 대학으로도 유명하며, 유명한 동문으로는 현 Apple CEO인 팀쿡이 있다.

캠퍼스를 중심으로 컬리지 타운이 형성되어 있어 학생들의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컬리지 타운 TOP 20, 학교생활 TOP 50위로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다. 또한 10-30도로 따뜻한 기후에 주변에는 많은 공원과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다.

어번 대학교의 엔지니어링은 59위, 비즈니스는 62위, 물류는 3위, 산업디자인 5위, 인테리어디자인 9위, 농업은 19위로 매우 우수한 전공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80%는 인턴쉽 기회를 얻어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이 대학의 비즈니스 스쿨은 Raymond J, Harbert College of Business로 US News & World Report 2021 랭킹의 최고 비즈니스 스쿨 부문에서 Top 50위에 들었다.

‘U.S. 뉴스 & 월드 리포트’는 20년 넘게 어번 대학교를 미국의 ‘50대 공립대학’중 하나로 선정했으며 연구 중심 대학 중 한 곳이며 뛰어난 연구 실력을인정받고 있다.

총 30,0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이 대학에는 13개의 전문대학과 공학, 농업, 비즈니스 및 인문과학과 같은 전공 분야에서 선택한 과목에 더욱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Land-, Sea-, and Space-Grant institution인 어번 대학교는 이와 관련하여 세상을 바꿀 만한 분야의 고급 연구에 대한 자금을 지원받으며 매년 학생 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넓고 조경이 아름다운 캠퍼스를 가지고 있으며, 잔디로 덮인 평지 위에 붉은 벽돌로 지어진 전통적인 미국 남부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이 많다. 양식장, 항공 센터, 비행장, 각종 과학 연구소, 기술 연구소, 실험실, 강당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크고 수준 높은 도서관과 경기장을 자랑한다.

이 학교에 있어 스포츠팀은 매우 중요한데, 특히 미식축구 팀(Auburn Tigers)의 인기와 그 영향은 대단하다.전통적으로 앨라배마 대학교와 라이벌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역사상 두 번 전미 미식축구 대학 리그에서 우승하는 등, 팀의 수준이 높다. 이 학교의 스포츠 팀은 수영, 농구, 야구,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높은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2021-2022년 학비는 학부 과정과 대학원 과정의 등록금은앨라배마 거주자(in-state rate)는 1만1,796달러이고 타주 거주 학생의 경우 (out-of-state rate)는 3만1,956달러이다.

입학 조건과 자세한 사항은 학교 웹사이트를 방문하길 바란다.

사진출처:Auburn University Facebook

권영신 기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