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에 자율 보안 로봇 배치…공공안전 책임진다

애틀랜타 올드 포스 워드(Old Fourth Ward) 지역에서 새로운 자율 보안 로봇이 활동을 시작했다.

로봇공학 및 인공지능(AI) 기술 분야의 선도 기업인 Knightscope, Inc. (나스닥: KSCP, 이하 “Knightscope”)가 조지아주 애틀랜타 올드 포스워드(Old Fourth Ward) 구역에 자사의 자율 보안 로봇을 배치했다.

‘나이트스코프(Knightscope) K5’로 알려진 이 보안 로봇은 높이 5피트 3인치(약 160cm), 체중 420파운드(약 190kg)로 설계되어 윙게이트 시티 라이트(Wingate City Lights) 아파트 커뮤니티를 순찰하며 공공 안전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나이트스코프 K5는 최신 기술이 결합된 보안 로봇으로, 360도 고화질 카메라, 마이크, 열 센서를 갖추고 있어 실시간으로 주변을 감시한다. 이 로봇은 얼굴 인식 및 자동차 번호판 인식 기능을 통해 의심스러운 활동을 감지하며, 범죄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기온의 비정상적인 변화를 감지하거나 무선 신호를 통해 모바일 기기를 식별해 화재 경고나 허가받지 않은 구역 출입을 탐지하는 등 추가적인 안전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윙게이트 컴퍼니즈(Wingate Companies) 부동산 관리자는 K5 자율 보안 로봇의 도입이 범죄 억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로봇은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아파트 커뮤니티를 순찰하며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 지역 주민은 “더 안전하다고 느껴지고 매일 효과가 있어요. 정말 좋아요.”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나이트스코프는 이러한 기술을 통해 Greater Atlanta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공공 안전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술은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범죄 예방과 감시 역할을 수행하며, 미국을 더 안전한 국가로 만들기 위한 Knightscope의 장기적인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Knightscope, Inc.는 로봇공학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공공 안전을 강화하는 자율 보안 로봇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업입니다. 자사의 로봇은 미국 전역의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범죄를 예방하고 공공 안전을 개선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knightscop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