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판매 어린이용 목욕가운, 화상 위험으로 리콜

미국에서 5,000개가 넘는 어린이용 목욕가운이 화상 위험으로 인해 리콜 조치됐다.

해당 제품은 어린이 잠옷에 대한 연방 가연성 규정을 위반해 어린이가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다는 판단에 따라 회수된다.

미국 소비자 제품 안전 위원회(CPSC)는 3월 6일 공지를 통해 리콜된 목욕가운이 2021년 11월부터 2024년 11월까지 아마존에서 판매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CPSC에 따르면, 이번 리콜은 Lolanta 어린이용 목욕가운 중 100% 폴리에스터 소재의 후드가 달린 공룡 스타일 제품과 관련이 있다. 이 플란넬 목욕가운은 녹색으로 벨트와 패치 포켓이 포함되어 있으며, 2~3세, 3~5세, 6~8세, 8~10세 사이즈로 판매되었다. 제조업체 정보 및 관리 지침은 가운의 왼쪽 이음새 안쪽에 있는 라벨에 인쇄되어 있다.

해당 제품은 중국 난창 중창지시 전자상거래 유한회사에서 독점적으로 판매했으며, 가격은 약 29달러였다.

CPSC는 미국에서 총 약 5,100개의 제품이 리콜 대상에 포함된다고 밝혔다.

아마존과 난창 중창지시 전자상거래 측은 이미 알려진 모든 구매자에게 직접 연락을 취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즉시 해당 제품 사용을 중단할 것을 권고받았다.

리콜 공지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해당 목욕가운을 즉시 어린이에게서 떼어내고 사용을 중단해야 하며, 난창 중창지시 전자상거래에 연락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

CPSC는 “소비자들은 가운을 반으로 자른 후 파손된 제품의 사진을 business@lolanta.com으로 이메일로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사진이 확인되면 구매자는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