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 정상회의, 청년 영상·미술 공모전

사진=Transparency International

외교부 주최 3월10일 마감

대한민국 외교부와 국제투명성기구(TI)가 ‘제2차 민주주의 정상회의(Summit for Democracy)’ 공동 개최 계기로 전세계 청년을 대상으로 영상 · 미술 공모전을 실시한다.

대상은 만 18-30세 청년(2023.3.30 기준)으로 영상 또는 미술작품을 SNS(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에 업로드(#S4DKorea 해시태그 필요)하고 참가 신청서에 참여자의 정보, 업로드한 작품의 설명과 SNS 링크를 작성하여 온라인 (www.anticorr.pt/s4dkorea) 으로 제출하면된다.

영상 공모전의 주제는 ‘청년의 눈을 통한 투명한 세상 : 반부패와 기술’이며30초 이상 3분 이내의 영상, 16:9 화면 비율 / 애니메이션 등 모든 양식의 영상 가능하며 영어가 아닌 언어로 제작시 영어 자막이 추가로 필요하다.

미술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가 원하는 부패없는 세상’으로 사진 또는 그림을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3월10일(금)까지이며 영상·미술 공모전의 수상자를 각 3명씩 선발 후3월17일까지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편 수상자는 오는  3월28일-31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제2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인태지역 회의에 초대하며 항공비 및 숙박비 지원해준다. 또한 시상식은 3월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