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구 변호사가 노후, 상속을 위한 재산 계획에 대해 강연를 펼치고 있다. 사진=Newswave25
한인상의, 다양한 Estate Planning 정보제공
애틀랜타조지아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썬 박)가 20일 오후 회원 및 한인비지니스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3년도 전문가 정기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강사로는 상속 및 트러스트 분야의 전문 김인구 변호사가 나서 ‘Estate Planning (노후/상속을 위한 재산 계획)의 기본 및 추가 내용’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김인구 변호사는 서울대학교과 조지아 주립대 법대를 졸업, 전 애틀랜타 라디오 코리아 부사장 및 시사 진행자을 역임한 상속 계획, 노인법, 트러스트 전문가다.
김인구 변호사는 이날 ◁가정 중요한 3가지 기본 서류 ◁Probate무엇이며 피해야하는 이유 ◁트러스트는 무엇이고 트러스트가 필요한 이유는 ◁다양한 트러스트 내용 점검 기초반80% +중급반20% 등의 내용을 알기쉽게 설명했다.
김인구 변호사는 “트러스트를 만들고 사인을 한 다음에 펀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보게 된다”며 “트러스트가 작동하기 위해서는 이 트러스트안에 자산이 들어가 있어야만 작동을 할수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김 변호사는 “Probate과정은 공식적인 법원의 절차를 하나하나 밟아가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면서 “리빙 트러스트의 장점은 유언 검증 절차를(Probate) 거치지 않고 상속 과정을 완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썬박 회장은 “전문가 정기 세미나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이민 사회에서 비지니스 사업주들과의 네트워킹도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3회정도의 좋은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수영 대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