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안, 조지아 공장 프로젝트 잠정 중단

R2•R3 제품 라인… 새로운 중형 플랫폼 공개

리비안(Rivian)은 R2와 R3의 생산을 위해 계획된 조지아 공장 건설을 잠정적으로 중단했다. 이러한 결정은 리비안이 일리노이주 노멀의 기존 제조 시설을 활용하여 R2를 생산하고 출시하기로 한 것과 관련이 있다. 이러한 조치는 자본 투자를 줄이고 출시 및 생산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한 것으로 평가된다.

리비안은 7일, R2 및 R3 제품 라인을 뒷받침하는 새로운 중형 플랫폼을 공개했다.

리비안의 R2는 중형 SUV로, 대형 모험과 일상적인 운전을 위해 최적화된다. 이 모델은 성능과 기능을 결합하여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수 있는 5인승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R2는 리비안의 특색을 살린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하며, 다양한 장비와 화물을 운반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R3는 중형 크로스오버로, 소형 차량의 편리성과 성능을 결합하여 시내 주행 및 모험을 즐기는데 적합하다. R3X는 R3의 성능 버전으로, 오프로드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이 두 모델은 다양한 배터리 크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큰 배터리 옵션은 한 번 충전으로 300마일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고 0에서 60mph까지의 가속을 3초 이내에 달성할 수 있다.

리비안은 R2의 예상 시작 가격을 약 45,000달러로 발표했으며, R3는 더 저렴한 가격에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Rivian은 제조 및 디자인 혁신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강력한 공급망을 구축해왔다.

리비안의 창립자 겸 CEO인 RJ Scaringe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R2와 R3는 우리의 브랜드 정신을 가장 잘 반영하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접근 가능한 가격으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리비안은 R2를 더 빨리 출시하고 출시에 필요한 자본을 크게 줄이기 위해 기존의 일리노이주 노멀 제조 시설에서 R2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R2를 시장에 출시하는 데 필요한 자본의 양을 크게 줄이는 것 외에도, 회사는 이 접근 방식이 출시와 관련된 위험을 크게 감소시킨다고 믿고 있다. 기존 제조 및 운영 팀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 사이트의 총 용량을 연간 215,000대로 확장한다.

한편 리비안의 조지아 공장은 R2 및 R3 생산을 확대하는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