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통일교육 가족캠프 오는 30일 마감
재미한국학교협의회(총회장 추성희)가 개최한 비대면 통일교육 온라인 특강이 지난 8일 많은 성공적으로 열렸다.
비대면으로 치러진 이날 통일교육 특강에는 통일부 신혜성 통일관, 이인배 국립통일연구원장, 낙스 추성희 총회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북미지역 차세대 통일교육을 책임질 많은 교사들이 참여했다.
강의 내용으로는 통일교육원 김진환 교수의 “코리아 디아스포라와 한반도 통일환경’이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서민규 연구개발과장이 통일교육원에서 개발한 많은 자료들을 소개하고 동시에 낙스 교사들에게 재미있고 우수한 통일교육자료들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통일교육원에서는 이번 7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제41회 낙스학술대회에도 참석하여 더 많은 낙스 교사들이 남북통일을 둘러싼 이해와 지식을 넓힐 수 있도록 함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 통일교육 가족캠프”가 6월13일부터 16일(3박4일)까지 한국 통일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이다.
글로벌 통일교육 가족캠프는 특강, 통일교육원 투어, DMZ 등 현장견학, 북한이탈주민과의 만남, 남북통합문화센터 방문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강의에 참석하지 못한 낙스교사들을 위해 글로벌 통일교육 가족캠프 모집 신청에 관한 내용은 재미한국학교 지역협의회를 통해 공지 될 예정이다.
가족캠프 신청 구글폼 (https://bit.ly/3JwDZW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