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미국 J.D. 파워의 상품성 만족도 최다 1위

EV6 소형 스포츠유틸리티(SUV) 분야 1위 차지

기아 미국판매법인은 2022 J.D. 파워 상품성 만족도(APEAL,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조사에서 3개 차종이 차급별 1위에 올랐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다.

기아 브랜드의 ‘플랜S’ 글로벌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출시된 첫 전용전기차 EV6는 소형 SUV 차급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카니발 MPV와 K5는 각 차급에서 1위를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은 얼마 전 발표된 J.D. 파워 신차품질조사(Initial Quality Study, IQS)에서 포르테가 소형 차급 1위로 선정된 것에 이어 기아 브랜드의 가치를 증명하는 또 하나의 업적이다.

기아 미국판매법인 스티븐 센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기아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며 “첫 출시 이후 연이어 빛나는 수상 업적들을 기록한 EV6를 포함,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받은 3개의 수상은 기아가 자동차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전동화 및 모빌리티 분야에서도 글로벌 리더로서 브랜드의 가치를 증명한 것”이라고 전했다.

J.D. 파워가 주관하는 상품성 만족도 조사는 신차 구입 후 90일이 지난 시점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만족도를 조사한다. 차량 소유자를 10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40개의 항목에 대한 설문조사 답변을 집계하며, 1000 점 만점을 기준으로 점수가 높을수록 상품 만족도가 높음을 의미한다.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아 미국판매법인(Kia America)는 소비자 평가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고 있는 세계 100대 기업 중 하나다. 미국 프로농구(NBA) ‘공식 자동차 파트너’인 기아 미국 판매법인은 미국 내에서 조립된 SUV와 각종 승용 모델을 포함하여 가솔린,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및 친환경 차의 다양한 라인업을 미 전역에 자리한 750개 기아 딜러 망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