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 카운티 공립학교 ‘Pre-school과정’ 신설

사진=AJC

오는 25일 마감 총256명 추첨 학생 선발

귀넷 카운티 공립학교(Gwinnett County Public Schools, GCPS)가 4세에서 5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일반 학교 일정과 동일한 프리스쿨 (Pre-school)과 유치원 무료종일 교육 과정을 새롭게 신설해 올해8월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신설되는 교육 과정은 프리스쿨 교육 과정과 더불어 아동들이 유치원 교육을 성공적으로 받게 하기 위한 준비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Anderson-Livsey, Beaver Ridge, Benefield, Hopkins, Lawrenceville, McKendree, Nesbit and Norton 등 8개 초등학교에서 하루 6시간 30분 동안 수업이 진행되며 총 256명의 아동들을 접수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업 일수는 180일로 일반 학사 일정과 동일하며, 스쿨 버스 운행 서비스도 제공된다.

GCPS 조 헤프론 재정 담당 이사는 “GCPS에서 유치원에 입학하는 아동들의 54%가 유치원 교육을 받는데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며 “이번에 신설되는 Pre-K 교육 프로그램은 프리스쿨과 유치원 교육 과정 사이의 공백을 메우는 데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신설되는 교육 프로그램은 등록 인원수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추첨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며 오는25일 오후 5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추첨 결과는 29일 발표된다.

한편 등록을 위한 아동의 연령은 2022년 9월1일 기준, 4세 또는 5세이며, 4세 아동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추첨에 당첨되지 않은 학생은 대기자 명단에 배치되어, 공석이 생길 경우 순차적으로 등록하게 된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