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 카운티 경찰, 부동산 사기… 주민 경고

귀넷 카운티 경찰청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비정상적인 부동산 사기에 대해 경고에 나섰다.

귀넷 경찰이 신분을 위조해 부동산 소유권을 빼앗는 특이한 사기 수법에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경고하고 나섰다.

이러한 부동산 사기에서는 용의자가 서명을 위조하고 허위 신분증을 사용하며 공증인 도장을 위조하여 위조된 부동산 소유권을 획득한다.

부동산 사기의 유형 중 하나는 소유자 동의 없이 부동산 소유권 이전 청구 증서를 신청하는 것이다. 소유권 포기 증서는 일반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개인 간에 소유권을 이전할 때 사용되지만, 이는 판매자가 부동산을 소유하거나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보증을 제공하지 않는다.

경찰에 따르면  권리포기증서를 위조한 후 해당 부동산을 제삼자에게 재판매하거나 실소유주로부터 돈을 빼앗는 방식으로 이득을 취한다. 이런 사기 유형은 주로 빈 집, 빈 토지, 임대 부동산 등에서 발생한다.

사기꾼들은 부동산에 대한 소유권 포기 증서를 확보하면 믿을 만한 피해자에게 부동산을 재판매하거나 실소유주로부터 돈을 갈취하는 시도가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사기는 주로 빈 집과 비주거 부동산에서 발생하며, 때로는 임대 부동산에서도 발생한다.

부동산 구매자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부동산 소유권 조회를 통해 최근에 작성된 소유권 포기 증서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구매자가 ‘타이틀 보험’에 가입해 부동산 구매를 보호받을 수 있다.

부동산 소유주는 사기 경보 알림 시스템(FANS)에 등록해  증서, 모기지 또는 유치권이 신청될 때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귀넷 카운티 고등법원 서기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부동산 사기 피해를 입은 경우, 귀넷 카운티 경찰에 신고할 수 있다.

https://fans.gsccca.org/

문의: 770-513-570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