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 몰 재개발 ‘한인 커뮤니티 의견 중요합니다’

‘블록 파티’ 공정한 재개발… 주민 의견 수렴

귀넷카운티는 귀넷 플레이스 몰에서 커뮤니티가 주도하는 공정한 재개발 과정 의견 수렴을 위한 ‘귀넷 플레이스 몰 블록 파티’를 9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둘루스 소재 귀넷 플레이스 몰 뷰티마스터 앞 주차장에서 개최했다.

카운티 측은 “귀하의 목소리가 어떻게 전략을 형성했는지 확인하고 최종 피드백을 공유하기위해 광둥어, 한국어, 스페인어, 북경어, 베트남어로 현장에서 통역이 제공됐다”면서 “쇼핑몰 재개발 그로젝트의 다음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커뮤니티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갖았다”라고 밝혔다.

미쉘 강 귀넷몰 커뮤니티파트너 자문위원은 “귀넷몰 지역은 한인 비즈니스가 집중돼 있는 곳인데 비해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 등에 한인들 참여가 저조한 편이라 낮아 안타깝다”면서 “한인들의 의견이 개발계획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귀넷 카운티 커뮤니티에 중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에 한인들의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아시안아메리칸정의진흥협회(AAAJ)를 비롯해 팬아시안센터(CPACS), 다양한 아시안, 히스패닉, 흑인 커뮤니티 등의 비영리단체들이 부스로 참여해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원들을 소개 및 홍보하고 5월 선거를 위한 유권자 등록도 받았다.

귀넷카운티는 지난 몇 달 동안 귀넷 플레이스 몰을 위한 공평한 재개발 전략을 수립하기위해 1300명의 지역 주민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귀넷 플레이스 커뮤니티 개선 지구(GPCID)는 총 90에이커로 조성된 뷰티 매스터, 메이시스, 메가 마트 등 귀넷 플레이스 몰이 최고의 장소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현재 주민들의 의견을 설문조사 등을 통해 수렴해 다인종이 아우러지는 공간으로 만들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귀넷플레이스몰 재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 및 의견 참여는 웹사이트 (링크)를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귀넷카운티는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재개발 프로젝트의 5가지 테마는 ▶주택 = 귀넷플레이스몰 인근 지역의 주민이 재개발 혜택을 공유할 수 있도록 보장 ▶소상공인 = 귀넷플레이스몰의 기존 상인들에게 성장과 번영의 기회 제공 ▶24/7 연중무휴=귀넷을 대표하는 활기찬 중심지로 지역사회와 카운티의 성장에 기여 ▶지역연계 서비스=다양한 배경의 귀넷 주민 지원 ▶일자리=귀넷 주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이다.

윤수영 대표기자

‘귀넷 플레이스 몰 블록 파티’ 이모저모(사진=Newswave25)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