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넷 과학기술고, 조지아 12년 연속 1위…전국은?

US뉴스&월드 선정, 전국 1위 애리조나주 베이시스 피오리아

U.S 뉴스&월드 리포트가 미국내 1만7660 개 전국 우수고등학교 리포트에서 귀넷카운티 로렌스빌에 소재한 귀넷과학기술고등학교(GSMST, 이하 귀넷과기고)가 조지아주 1위, 전국 9위 우수고등학교로 선정됐다.

US 뉴스 최고 고등학교 순위에는 50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의 약 25,000개 공립 고등학교의 데이타를 기반으로 우수 고등학교 기준은 AP와 IB 성적, 수학과 읽기 학력성취, 졸업률 등을 평가했다.

귀넷과기고는 조지아에서 연속 12년 최고 공립고로 선정됐으며 메트로 애틀랜타 다수의 고교들이 10위권 안에 위치하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조사 발표됐다.

귀넷과기고(970 McElvaney Lane, Lawrenceville, GA 30044)는 귀넷교육청 소속의 공립 차터스쿨로 귀넷카운티에 소재한 8학년 재학생(공립학교, 사립학교) 대상으로 지원한 학생들을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조지아주 공립고등학교 2위는 머스코지카운티의 콜럼버스 고교, 3위는 커밍의 얼라이언스 아카데미가 차지했으며 다수의 한인학생들이 재학 중인 월튼고교 4위, 노스뷰 고교 5위, 사우스포사이스 고교 8위, 램버트 고교 9위 등 조지아주 탑10에 들었다. 또한 차타후치 고교 12위, 노스귀넷 고교 17위, 존스크릭 고교 20위 등 탑 20 내에 선정됐다.

한편 전국 공립고등학교 1위는 지난해에 이어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의 토마스재퍼슨 과기고가 차지했으며 2위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노스찰스턴의 아카데믹 매그넷 고교, 3위는 인디애나주 애반스빌의 시그니처 스쿨이 선정됐다.

윤수영 대표기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