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 학생 금융 위원회(GSFC)는 조지아 대학 시스템(University System of Georgia), 조지아 기술 대학 시스템(TCSG), 그리고 12개 이상의 사립 대학과 협력해, 조지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11월 한 달간 대학 지원 수수료를 면제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Apply to College Month”의 일환으로,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조지아 내 60개 이상의 대학이 참여해 고등학생들이 여러 대학에 부담 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다.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 주지사는 “조지아의 모든 학생이 내년 가을에 우리 고등교육 기관 중 한 곳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Apply to College Month”를 통해 USG, TCSG, 그리고 여러 사립 대학들이 지원 수수료를 면제하는 것은 학생과 가족들이 대학 지원 절차를 원활하게 탐색하고 적합한 대학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조지아 매치(Georgia Match)’와 같은 이니셔티브가 조지아의 차세대가 성공 기회를 찾는 데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GSFC가 지원 수수료 면제 행사를 시행한 지 올해로 4년째다. 지원할 수 있는 학교 수에 제한이 없어, 다수의 대학에 지원할 때 발생하는 비용 절감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린 라일리 GSFC 의장은 “지금은 조지아에서 대학에 지원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며 “조지아는 GEORGIA MATCH를 통한 직접 입학, HOPE 장학금 및 보조금 혜택, 그리고 매년 3월과 11월에 제공되는 지원 수수료 면제를 통해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는 데 앞장서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GEORGIA MATCH대시보드를 통해 지원하는 학생들은 자동으로 지원 수수료가 면제되며, 지원 수수료 면제 대상 학교 목록과 관련 정보는 GAfutures.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FC는 학생들이 최대한 적은 비용으로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으며, 장학금 및 보조금에 대한 추가 정보는 gafutures.org를 방문해 확인하거나 지역 GSFC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