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벨뷰통합한국학교 김은혜 교사 최우수상 수상
재미한국학교협의회(이하 NAKS, 총회장 김선미)는 ‘제5회 한국어학습활동 수업경시대회’를 개최했다.
2022년 NAKS 소속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발했다.
심사위원회에서는 학습지도안 25%, 보조자료 25%, 수업영상 50% 비중으로 심사를 진행했고 심사 내용은 학습지도안 및 동영상 수업의 진행 순서 (도입,전개, 마무리 배열), 학습목표 제시 및 동기 유발의 적절성, 학습형태의 다양성과 창의성, 학습자료 및 기자재 활용의 효율성, 쌍방향 수업 전개 부분으로 나누어서 심사했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교사들은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도약하는 한국학교’라는 주제로 최근 비대면으로 열린 ‘제40회 NASK 학술대회’에서 시범강의를 실시했고 새로 개발한 다양한 부교재와 개성있는 수업 방식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 수업 경시대회 수상자들의 시범 강의는 많은 수강생들이 몰려 가장 인기 있는 수업으로 꼽히기도 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최우수상 : 김은혜 (시애틀벨뷰통합한국학교, 시애틀캠퍼스 – 서북미협의회)
우수상 : 전효정 (베다니한국학교 – 워싱턴협의회), 양나연 (중앙연합한국학교 – 남서부협의회)
장려상 : 이수정 (마린카운티한국학교 – 북가주협의회), 이은경 (휄로쉽한국학교 – 워싱턴협의회), 김광희 (오클라호마한인학교 – 남서부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