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 드론 공격으로 미군 3명 사망, 모두 조지아 출신

Sgt. William Jerome Rivers, Spc. Kennedy Ladon Sanders and Spc. Breonna Alexsondria Moffett died Jan. 28, 2024, in Jordan./ DEFENSE DEPARTMENT

요르단 국방망 타워 22에 위치한 군수지원기지… 40명 이상 부상

지난 29일 요르단에서 발생한 군 기지 공격으로 미군 3명이 희생되었고, 40명 이상이 부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피해 병사들은 내재적 결의 작전(Operation Inherent Resolve)을 수행하기 위해 배치된 미국 및 연합군의 군인들이었다.

사망한 미군 3명은 Sgt. William Jerome Rivers(조지아 주 캐롤턴 출신), Spc. Kennedy Ladon Sanders(조지아주 웨이크로스 출신), 그리고 Spc. Breonna Alexsondria Moffett(조지아 주 사바나 출신)으로, 모두 조지아 출신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공격은 요르단 국방망 타워 22에 위치한 군수지원기지에서 발생했으며, 약 350명의 미 육군 및 공군 병력이 해당 기지에 주둔하고 있었다.

로이드 J. 오스틴 3세 국방장관은 어제 발표된 성명에서 “어젯밤 시리아 국경 근처 요르단 북동부 지역에 배치된 미군과 연합군에 대한 드론 공격으로 미군 3명이 사망하고 다른 미군이 부상을 입은 것에 대해 분노하고 깊은 슬픔을 느낀다. ISIS의 지속적인 패배를 위해 미군은 헌신하고 있다. 국방부 전체가 그들의 죽음을 애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미 국방부 대변인인 사브리나 싱은 브리핑에서 이번 공격으로 3명이 사망한 것 외에도 40명 이상의 군인이 부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그녀는 “부상을 입은 인원 8명은 요르단에서 바그다드 외교지원센터로 의료 후송해야 했다”면서 “이 환자 중 3명은 후속 치료를 위해 Landstuhl 지역 의료 센터로 즉시 이송될 예정이다. 나머지 5명은 가벼운 TBI에 대한 평가를 받았으며 업무에 복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싱 미 국방부 대변인은 “우리는 이것이 ‘이슬람 혁명수비대’의 지원을 받는 민병대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최종 평가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여전히 분석을 진행 중이며, 이란이 이 공격의 배후에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미국 정부는 현재 중동에서의 추가 갈등을 회피하고, 국가안보팀과 국방장관의 협의를 거쳐 대통령이 적절한 대응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사 46세의 William J. Rivers는 육군 예비군에서 내부 전기 기술자로 복무했다. 그가 받은 상과 훈장 중에는 육군 공로 메달, 국방 훈장, 세계 테러와의 전쟁 훈장, 육군 훈장 등이 있다.

Spc. Kennedy L. Sanders(24세)는 육군 예비군에서 수평 건설 엔지니어로 복무했다. 그녀가 수상한 상과 훈장으로는 국방 훈장, 세계 테러와의 전쟁 원정 메달, 세계 테러와의 전쟁 훈장, 육군 복무 리본 등이 있다.

Spc. Breonna A. Moffett(23세)는 육군 예비군에서 수평 건설 엔지니어로 복무했다. 그녀가 받은 상으로는 국방훈장과 육군훈장 등이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