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명문 종합대학’, 머서대학교

졸업생 89% 6개월 안에 취업, 미래 유망한 전공 다수 보유

사진출처:Mercer University Facebook 

교수진 90% 이상 박사학위 소지,  실용성 위주 수준 높은 교육

머서대학교( Mercer University )는 조지아주 메이컨시 (Macon) 에 위치한 4년제 사립대학교며, 1833년 설립된 조지아주의 가장 오래된 사립대학교이다. 메이컨시는 애틀랜타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다.

우수한 학부프로그램으로 유명하여, 남부지역 학생들, 특히 조지아 출신 학생들이 많이 찾는 대학교 중 하나이다. 현재 머서대학교는  USNews & World Reports 자료상으로 가장 가치 있는 학교35위, 가장 좋은 공대 학부 프로그램 52위에 올라 있다. 랭킹은2022년  US News 랭킹 162위에 등록되어있다.

 교수진 90% 이상이 박사학위 소지자로  실용성 위주의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므로 에모리, 조지아텍, 미시간주 등 9개 대학과 함께 최우수 학부 교수 부문에서 공동 58위에 올랐다. 

머서대학교는 12개의 학부에서 8,600명이 학생이 재학 중이며 학교를 전국적으로 알리고, 학교 수준을 높이기 위해 2014년부터 큰 노력을 하고 있다. 조지아 주 학생들이 많이 찾는 머서대학교 의대에 전폭적인 투자를 했을 뿐만 아니라, 학부 교육에도 수준을 높이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부 학생들의 경우, 지원할 수 있는 단과대학은 인문대학, 스탠슨-해쳐 경영경제대학, 공과대학, 그리고 티프트교육대학이다. 머서대학교에서 인기 있는 전공은 pre-med의 의생명과학, 학부 경영학 , 저널리즘, 그다음으로 엔지니어링이다.

머서대학교 공대의 경우, 조지아주의 사립학교 중 유일한 공과대학이고 수준이 매우 높다. 학부 경영학의 경우, 경영대에서 회계,마케팅, 금웅, 국제비즈니스등 10개의 전공 중 골라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입학때 바로 지원할 수 있고, 아니면 타 전공에서 추후 전과도 가능하다.

머서대학교 유명동문으로는 조지아주에서 가장 유명한 변호사인 린 우드 (L. Lin Wood), 전 조지아주 주지사였던 네이선 딜 (Nathan Deal) 등이 있다.

머서대학교는 좋은 환경 속에서 여러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학 중 하나이며 학비 대비 가치 있는 대학 50위에 선정되어 그만큼 장점이 많은 학교며 유명 전공인 비즈니스와 엔지니어링을 바탕으로 학사부터 박사 과정까지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코카콜라, CNN, 델타, UPS등 여러 다국적 기업들에서 인턴쉽과 취업의 기회가 많으며 , 실제 Mercer 졸업생 89%가 6개월 안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또한 미래 유망한 전공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서  연구 경험을 쌓고자 하는 지원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2021~2022년 학비는 학부 과정 등록금은 3만8746달러이다. 입학 조건과 자세한 사항은 학교 웹사이트를 방문하길 바란다.

 

사진출처:Mercer University Facebook 

권영신 기자

Exit mobile version